Go Together with Yonsei Women as Future Leaders 



자랑스러운 연세 여자총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0년 새롭게 25대를 출범하며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연대와 사회를 위해 헌신하신 여자 동문 선배님들은 우리의 과거이고, 현재의 우리는 미래에 만날 후배들의 과거입니다. 여자총동문회는 연세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고리이며,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구심체가 될 것입니다.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여성 리더들이 다 함께 모이는 이곳!! 이제 25대 연세대학교 여자총동문회가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앞으로 2년간 25대 연세 여자총동문회에서는 다음과 같은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려 합니다.

 

  첫째, 여자 동문 상호간의 관계 심화 및 확대 사업입니다. 우리 동문회는 이제 막 졸업한 주니어부터 깊은 삶의 연륜을 터득한 시니어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서로 소통을 활발히 하게 되면 삶의 활력과 지혜를 공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주니어 동문들에게 연세 여자총동문회와 함께 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게 해줄 것입니다. 


  둘째, 기부문화의 확대를 통해 모교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돕는 것입니다. 우리 여자총동문회에서 기부문화를 더욱 활성화하여 모교의 재정 확대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이고 그들의 능력을 재학생들에게 공유하고 연세의 발전을 위해 동행하고 있다는 울림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셋째, 여자 동문과 재학생 사이의 인생 멘토링과 커리어 코칭 프로그램 개발입니다.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동문들이 영역별, 연령별로 그룹을 만들어 재학생들이 참여하여 진행하게 되면 미래를 준비하는 재학생들에게 인생을 살아가는 경험과 커리어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선배들이 함께한다는 위안과 뿌듯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넷째, 연세대학교와 함께 하는 것입니다. 대학이 여자총동문회에 기대하는 것과 우리가 대학에 줄 수 있는 것을 함께 함으로써 연세와 여자총동문회가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연세대학교에 입학하는 순간부터 졸업하는 그때까지 여자총동문회가 지원하고 지혜를 나눔으로써 연세의 여학생이라는, 연세인이라는 하나의 마음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발자취는 우리의 미래입니다.  

“AGAIN AND AGAIN” 

다시 또 다시 우리는 세상과 학교를 위해 준비된 연세대학교 여자총동문회가 되겠습니다. 




2020년 3월 26일

제25대 연세대학교 여자총동문회 회장 박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