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시편 119:105)”


안녕하십니까? 제27대 연세대학교 여자총동문회 회장 이채연입니다.


모교인 연세대학교, 특히 여동문들을 위해 봉사할 기회를 얻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연세대학교 교훈인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요8:32)’라는 말처럼 우리 연세 여동문들은 ‘연세’라는 뜰 안에서 우리를 자유롭게 하는 진리를 얻기 위해 몸과 마음을 다해 단련했고, 그 자유로움으로 세상에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많은 여동문님들과 마찬가지로 저 역시도 연세인으로서 긍지를 갖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금 세계는 포스트 팬데믹 시대를 맞아 모든 면에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제 여동문들이 각자 처해 있는 곳에서 저마다 가진 역량을 최대로 발휘해야 할 때가 온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연세여자총동문회는 각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리고 있는 여동문들을 서로 연결할 수 있는 구심점이 되고, 또 재능있고 여러 면에서 뛰어난 우리 후배들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수 있도록 선후배가 함께 갈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먼저 선배들이 앞장서서 ‘길을 밝히자’라는 의미로 “Light the way-그대와 함께 찬란한 연세”를 표어로 삼았습니다.


우리 연세여자총동문회가 창립된 지 45년이 되었고, 2025년에는 학교 창립 140주년이 됩니다. 오래된 역사에 안주하며 정체되기보다는 더욱 역동적인 동문회가 될 수 있도록 여동문 여러분들과 함께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제27대 연세대학교 여자총동문회 회장 이채연